ID Password  
  Forgot Password or ID | Sign Up  
 
     
 
   http://koreanfilmfestival.net/special_perform [500]

최고의 여성국극 무대 동남부서 펼친다

홍성덕 한국국악협회 이사장 “애틀랜타에 국악예술학교 세우고 싶다”
이옥천, 김선미 등 명인 37인, 몽고메리 데이비스 극장서 ‘황진이’ 공연


“중국에 경극, 일본에 가부끼가 있다면, 한국에는 여성국극이 있다.”

사단법인 한국국악협회(이사장 홍성덕)와 한국여성국극예술협회 소속 국악인 37명이 2일 애틀랜타에 도착했다.

이들은 4일(금) 오후 6시 앨라배마주 몽고메리 소재 데이비스 극장에서 여성국극 ‘황진이’를 공연하고, 8일(화) 오후 7시에는 둘루스 소재 인피니트 에너지 극장에서 ‘홍성덕 국악사랑’ 공연을 갖는다.

이번 공연단에는 판소리 문화재 보유자인 이옥천 명창을 비롯해 대부분이 대통령상을 수상한 문화재 전수자들로 구성돼 최고의 무대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4대째 명창을 배출한 판소리 집안의 대들보로 ‘한국 국악계의 대모’라 불리우는 홍성덕 이사장은 애틀랜타 도착후 둘루스 카페 로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여성국극과 국악공연을 통해 한국의 멋을 미국사회에 알리겠다고 말했다.

기자회견에는 여성국극에서 주인공을 맡는 김선미 명창과 애틀랜타 공연에 찬조출연하는 김미경 무용단장이 함께 했다.

홍 이사장은 “애틀랜타에 남다른 애정을 느끼고 있다”면서 “애틀랜타 국악예술학교를 세웠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그는 “애틀랜타가 국제적인 문화도시로 국악을 전 세계에 알리는 해외 교두보가 되어주면 하는 바램이다”며 “내년에는 애틀랜타에서 세계국악페스티발을 개최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일찌기 22세의 나이에 대통령상을 받으며 명인대열에 오른 김선미 명창은 몽고메리 공연에서는 ‘황진이’역을, 애틀랜타 공연에서는 ‘춘향’역을 맡았다. 그는 기자회견에서 “제가 하고 준비해온 여성국극을 어르신들은 잘 아시지만 젊은 분들은 잘 모를 수도 있을 것 같다”며 “여성국극의 묘미를 이번 기회에 많이 느끼고 알아가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홍 이사장의 초대로 애틀랜타 공연에서 ‘화관무’와 ‘삼고무’를 무대에 올리는 김미경 무용단장은 “우리나라 문화를 매년 외국인들에게 보여주고 싶다”며 “미국인들에게 제대로 된 한국전통문화를 보여준다면 놀랄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말했다.

몽고메리 ‘황진이’ 공연의 입장료는 34달러, 애틀랜타 ‘홍성덕 국악사랑’ 공연은 무료다.

주최측은 “이번 공연이 평생 잊지못할 최고의 무대가 될 것”이라며 “차세대 자녀들과 함께 관람해 한국 전통문화의 멋을 가르쳐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홍 이사장은 애틀랜타 한인사회에는 은인과 같은 인물로 알려져 있다. 도라빌에 있었던 구 애틀랜타한인회관에 화재가 발생한 이후 새 한인회관 건립기금마련 캠페인이 진행되던 때, 홍 이사장은 국악협회 소속 국악인들 20여명과 함께 애틀랜타를 방문해 특별 공연을 펼쳐 당시 한인회와 건립위원회가 화해하도록 분위기를 조성하고, 건축기금으로 1만 달러를 기부했다. 홍 이사장과 국악협회의 이름은 애틀랜타 한인회관 기부자 명판에 큼직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출처) 뉴스앤포스트 
[이 게시물은 Admin님에 의해 2017-09-12 15:30:14 Korean Festival Spotlight에서 복사 됨]

 
 

  Korean Festival Spotlight  
   "골수 기증자를 애타게 찾습니다"
한인치과의, 급성 백혈병 투쟁 평소 어린이 대상 선행 베풀어 평소 불우한 가정의 어린이들에게 무료 혹은 저렴한 치료를 제공하는 등 선행을 배풀어온 젊은 한인 치과의사의 급성 골수성 백혈병 투병 소식이 알려져 한인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미군 해군 퇴역 군인이자 소아과 치과의사인 정지은씨는 워싱턴 D.C에 거주하고 있는 3…
   애틀랜타 한인회 자원 봉사단 모집
애틀랜타 한인회 자원 봉사단 모집
   평화와 화합을 위한 '평창' 성..
평화와 화합을 위한 '평창' 성공기원 음악회 '대 성황 2018 Peace and Harmony Concert-Let’s go, Pyeong Chang! 평창 올림픽 성공기원 음악회 만원사례! 주류사회 인사들 대거 참석 코리아 환타지에 관객들 기립 환호 애틀랜타 음악인들 화합의 장 9일(한국시간) 개막되는 평창 동계 올림픽의 성공 기원…
   주류사회에 '음악' 통해 '..
민주평통∙한인 음악인들, 평창 성공개최 음악회 내년 2월2일 인피니트 센터... 주류인사 대거 초청 애틀랜타 민주평통과 지역 한인 음악인들이 개막 50여일을 남겨 두고 있는 ‘평창 동계 올림픽’에 대한 주류사회 홍보에 발 벗고 나섰다. 김형률 회장을 비롯한 민주평통 회장단과 박 민(애틀랜타 필하모니 오케스트라 지휘자)씨 등은 21일…
   KBS 월드24, 아틀란타 지역 디지b털 지상파 방..

둘루스를 중심으로 KBS 채널이 증설 가동되었습니다. 채널은 22.2번 현재 둘루스에 위치한 방송국을 통해 송신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께 알려주세요. 둘루스와 떨어진 곳에 계신분들은 둘루스와 실거리를 계산해보면 수신 가능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일반 실내용 안테나는 10~20마일 30마일 정도 떨어져 있다면 대략 50마일 이상용을 아마존에서 구입하면 볼 수 있습니다. KBS 월드 24, 아틀란타 지역 디지b털 지상파 방…

   24회 메시아연주회
애틀랜타한인교회음악협회(회장 박재형)가 주최하는 제24회 헨델 메시아 정기 공연이 12월 3일 오후 6시 제일장로교회서 열린다. 박재형 지휘자는 100여명으로 구성된 합창단, 솔리스트 소프라노 윤현지, 알토 임수진, 테너 박근원, 베이스 박진호 씨, 오르간 김수진 씨, 하프시코드 연주 송윤숙 씨와 함께 웅장한 무대를 선사할 계획이다. 박재…
   ♡미국 트럼프대통령의 한국 국회연설에 대..

♡미국 트럼프대통령의 한국 국회연설에 대한 평가♡ 한마디로 대한민국을 전세계에 가장 효과적으로 잘 홍보해준 연설이었다 한국의 근대사와 발전 그리고 전쟁을 격고 일어난 한강의 기적등을 국민들 정서에 맞게 셈세하고도 정교하게 표현하여 우리국민들의 우월성을 대내외에 전달 해주었다 또한 북한 인권 상황을 문대통령이 아니라 동맹국인 미국 대통령의 입으로 북한 인민들의 고통과 참혹한 실상을 소개함으로서 한국민들의 반…

   애틀랜타 필 '코리언 뮤직 페스티..
애틀랜타 필 '코리언 뮤직 페스티발 '공연 대 성료 박민씨 지휘로 2017코리안페스티벌 대미 장식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기원 음악회 개최 예정 우리 민족의 노래 ‘아리랑’주제로 이 코리언페스티벌의 대미를 장식했다. 애틀랜타 필하모니오케스트라 501(c)3 (지휘자 박민)가 '2017애틀랜타 대한민국 음악대축제'(KOREAN MUSIC…
   (애틀랜타)교회음악협회 주최 메시아 ..
교회음악협회 주최 메시아 자선음악회에 참여할 합창단원을 모집합니다. 올해로 24회를 맞는 헨델의 메시아 자선음악회는 애틀랜타 지역에서 합창을 사랑하시는 분들이 연합으로 모여서 하모니를 이루어왔습니다. 올해는 특별히 전곡연주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으며, 이번 연주회 박재형 지휘자(제일장로교회)의 지휘와 소프라노 윤현…
   준영이를 도와주세요.
오늘 아침 고등학교 선배이신 김종훈 선배님께서 보내주신 내용입니다. 준영이 어머니 혼자 할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 됩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관심이 있다면 준영이는 반드시 낳을 수 있을것이라고 믿으며 저도 이렇게 올리게 되었습니다. 지금 준영이 어머니의 마음이 어떠실지 정말 상상이 갑니다. 여러분의 관심과 도움으로 반드시 …
   코리언 뮤직 페스티발 2017
애틀랜타 대한민국 음악제 2017 애틀랜타 필하모닉오케스트라(지휘 박민)가 “2017 K-MUSIC FEST” 공연을 토요일 7일 저녁 애틀랜타 한인회관에서 막을 올립니다. 2017 애틀랜타 코리안 페스티벌의 대미를 장식할 애틀랜타 필하모닉의 오케스트라 공연이 내일 7일 저녁 8시에 펼쳐집니다. 박민 씨가 지휘하는 애틀랜타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공연은 지…
   2017 Korean Music Festival
2017 K-MUSIC FEST
   애틀랜타 솔리데오 합창단 정기공연
Soo 솔리데오 합창단이 오는 6월 11일 (일)올 정기연주회를 갖는다. 창단 후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연주회는 11일 오후 6시 연합장로교회 본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오직 주님’이라는 뜻의 솔리데오 합창단은 남녀혼성 순수 기독합창단이다. 애틀랜타에 참된 문화사역을 펼치자는 목적으로 창단돼 지난해 2월 첫 공연을 …
   애틀랜타 유소년 축구대회
평안의 인사를 드립니다 . 4 월의 문턱을 넘어 녹음이 우거진 모습이 보기에 좋습니다만 날리는 꽃가루가 곱지만은 않습니다 . 요즘은 그리 덥지 않고 날씨가 좋아서 아이들이 뛰고 달리며 운동하기에 적합한 때라 생각되는데 교회의 유소년들을 위한 실질적이고 건전한 프로그램을 검토해 …
   (Atlanta) 제 98주년 3.1절 기념식
제 98 주년 3.1 절 기념식 일제의 억압 속에서 목숨을 바치면서까지 대한 독립만세를 외친 옛 선열들을 기리며 , 애틀랜타의 자랑스러운 한인동포여러분들을 …
 1  2  3  4  맨끝




Ticket & Donation

678-978-2220







Korean National Anthem at 2000 ASF XXIII Opening Ceremony


Korean Anthem - Korea Fantasy
by Eak-Tai Ahn 2


Min Pak & Peace and Harmony Orchestra (2015) Open Music Concert.


"Blue Heart and White Heart" and "Half Moon" by Atlanta Children’s Choir


Koreanfest Fine Music Festival


Koreanfest Dance Festival